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언어치료와 심리치료에 필요한 안구 운동 덧글 0 | 조회 69 | 2018-04-16 00:00:00
관리자  

최근 언어치료와 심리치료를 할 때 안구운동이 잘되지 않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시지각능력과 눈협응능력이 저조하여 학습문제를 많이 보이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와같은 문제를 보이는 학생들은 단순히 언어와 심리치료를 받는다고해서 크게 개선되지 않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 근본적으로 문제가 되는 뇌기능이 향상되지 않는 이상 학습능력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안구운동을 할때 가장 중요한 운동은 수평안구운동입니다.
수평안구운동은 전두엽과 전두시야까지 관장을 합니다(Tanable, 2002). 수평안구운동이 잘되지 않는 아이들은
극히 불안한 아동이나 시각협응기능이 저조한 학생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첨단인지훈련에서는 안구운동인 EMDR훈련으로 전두엽기능향상 및 불안감소 훈련을 실시합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안구운동을 체계적으로 훈련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과 불안을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한 운동들은 차후 불안을 감소하게 되고 전두기능이 좋아져 언어치료와 심리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각 대상자별로 안구운동이 체계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불안, 발달장애, 지적장애 학습장애 ADHD, Tic, 속독 까지 다양한 훈련으로 안구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림은 안구운동 EMDR훈련 후 2개월만에 학습기능이 좋아져 학부모님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혹시 불안으로인해 학습기능이 저조하게 나타난다면 아래의 그림을 보고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20초간 가운데를 보고 계세요.


다 보셨나요?


혹시 그림이 계속 떨리거나 움직이나요?


Yes 불안요소가 있습니다.
No 불안요소가 없습니다.

Yes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불안요소가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첨단인지센터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



(출처: 첨단인지재활협회(www.highcog.co.kr))